원서 읽기_Wonder August part 1
Wonder를 통해 가정법 과거와 used to 사용법을 학습합니다. 그리고 책에 나오는 회화 표현도 함께 학습해봅시다.
나에게 요술램프가 있다면
주인공 August는 자신이 평범하지 않은 10살의 소년인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요술램프가 있고, 단 하나의 소원을 빌 수 있다면 아무도 알아볼 수 없도록 평범한 얼굴을 가지고 싶다고 말한다.
If I found a magic lamp and I could have one wish, I would wish that I had a normal face that no one ever noticed at all.
위 문장은 가정법 문장이다. 가정법은 말 그대로 일어나지 않은 것에 대해 가정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현재 사실과 반대되지만 형태는 과거동사의 모양을 갖는다.
정리하자면 , 가정법 과거는 현재 사실에 대한 반대 또는 현실과 다른 상황을 가정하는 것이다. 형태는 다음과 같다.
형태: If + 주어+ 동사의 과거형, 주어 + 조동사의 과거형 + 동사원형
만약 여러분이 요술램프가 있다면 어떤 소원을 빌고 싶으신가요? 아래 댓글로 원하시는 소원을 쓰며 영작연습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과거의 상태와 과거의 습관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 used to 동사원형
어거스트는 실제 학교에 가본 적이 없기에 꽤 겁에 질렸다. 그는 여러 차례 수술을 해야 했고, 의사들이 찾아내지 못한 미스터리로 많이 아프곤 했었다. 어거스트의 엄마는 그를 홈스쿨링 했고, 어린이 책 삽화가였다. Via와 어거스트를 돌보느라 엄마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꽤 오랫동안 보지 못했다. 어거스트는 몇 명의 친구들이 있었는데, 그들의 이름은 각 각 Christopher, Zachary, 그리고 Alex이다. 아기 때부터 알았기에 그들은 어거스트에게 익숙해져 있다. 어거스트는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데이트를 하곤 했다.
여기에서 나오는 ~하곤 했다에 대해서 영작 연습을 해볼 수 있다.
1.I have some other medical mysteries that doctors never really figured out, I used to get sick a lot.
2. She used to be a children's book illustrator.
3. When we were little, we used to have playdates all the time.
1,2,3번 문장은 used to 동사원형이 사용된 문장들이다. 과거에 "~하곤 했다."는 의미이다. 1번 문장을 통해서 과거의 상태를 나타낼 때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번과 3번 문장을 통해서는 과거에는 그랬으나 현재는 그렇지 않다는 개념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장 하나만 보면 알 수 없지만 여러분이 책 내용을 찬찬히 읽으면 과거에는 그랬으나 현재는 그렇지 못하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정리하자면 1) 과거의 상태 2) 과거의 습관을 나타내고 싶을 때 used to 동사원형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나도 같은 생각이야, I'm on the same page.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어기는 뒷좌석에서 비아의 무릎을 베개로 삼아 잠을 자고 있고, 엄마와 아빠는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어기를 학교에 보낼지 말지 서로 의견이 분분하다가 갑자기 둘의 의견이 맞아 떨어진다.
Suddenly it felt like they were on the same side.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 '동의하다'는 비슷한 표현으로 We're on the same page. 또는 We're very compatible.이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른 동의하는 표현을 알고 싶다면 링크를 통해서 추가 학습해주세요.
누군가가 의 의견에 동의할 때 I agree with you. 대신 I'm on the same page.라는 표현도 써보자.